농협은행 OTP 발급(준비물)받는 방법(짧은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인적으로 OTP가 필요하여 발급 받기 위해 농협은행을 방문하였습니다. 그에 대해서 짧은 후기를 남깁니다. ㅎㅎ

먼저, OTP 발급은 농협 은행 지점을 방문하여야 합니다. 방문해서 '일반창구' 번호표를 뽑은 다음에 대기하신 후 상담원에게 OTP 발급 받으러 왔다고 말합니다. (대기시간은 지점마다 상이합니다.)


그리고 상담원에게 OTP를 발급 받기 위해서 왔다고 하면, 신분증을 달라고 합니다. 신분증을 건내 드리고 현금 5,000원도 납부합니다.

<준비물> : 신분증, 현금(5,000원)
 - 은행 또는 OTP카드 종류에 따라 발급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5,000~10,000원)

OTP는 현물이기 때문에 발급비용 5,000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이 제가 오늘 날짜로 농협은행에서 OTP를 받급 받은 것입니다. 참고로, 발급 즉시 안내문자가 날라옵니다. (스팸문자 아닙니다.)



자일리톨 껌 사이즈보다 조금 작습니다 ㅎㅎ 캐릭터도 있고 아주 귀엽네요

위 사진에서 캐릭터 옆에 전원버튼을 누르면 카드에서 6자리가 나타납니다. 그러면 본인이 원하는 은행업무를 보시다가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전에 농협은행 모바일OTP를 발급 받은 적이 있어서 혹시나 했지만, 상담원분께서는 아무말없이 잘 만들어주셨습니다 ㅎㅎ OTP카드 발급받으면서 한 3마디 정도 한거 같네요. 'OTP발급 받고 싶어서 방문했습니다.', '5,000원 납부합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주차권도 있나요?'가 끝이었습니다 ㅋㅋㅋㅋㅋ 대기시간을 제외하면 발급받는 시간은 5분도 안걸렸던 것 같습니다.

이상!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은행원은 아니지만, 제가 겪은 경험에 대해서는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ㅎㅎ 모두들 재테크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