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폴리텍 대학, 건설기계 설비기사 실기(작업형) 시험 후기

대구 폴리텍 대학에서 건설기계설비기사 실기(작업형) 시험을 치고 왔습니다. 시험 장소 공지에 '대구폴리텍대학'이라고만 있고 건물을 알려주지 않아서 어디인지 찾던 기억이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해둡니다. 저처럼 미리미리 알아가려고 했지만, 인터넷 어디에도 자세히 알려주지 않았다면 여기서 대충 눈으로 쓰윽 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우선 폴리텍 대학 입구로 들어시면 바로 보이는 건물입니다. 네이버 지도나 구글 지도에서 보시면, '공학관' 또는 '대학본부'라고 적혀있을 텐데, '공학관' 위치의 건물입니다.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보이는 건물(공학관+대학본부)의 좌측 입구입니다.


이렇게 문 앞에 해당 기사시험 제목을 붙여두었네요. 시험이 8시3 0분까지 입실인데, 제가 7시쯤 도착하니 문도 닫혀있고 이러한 표시도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7시 40분쯤 되어서 한 분이 오셔서 이걸 붙이셨고

한 7시 50분쯤 되어서 시험장이 열렸습니다. 저처럼 일찍 가실 필요까지는 없어보이네요. 아침 일찍이라 30분 정도만 일찍 와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300호라고 명시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306호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관리자/감독관께서 중간에 수정하셨습니다) 위 사진을 클릭해서 보시면, 306호는 'SI종합운영실'이라고 적혀있네요.


건설기계 설비기사를 포함해서 총 9개의 실기 시험이 이루어지는 곳이었습니다. 2018년 3회차 실기 시험 기준으로 건설기계 설비기사, 공조냉동기계 산업기사, 기계설계 산업기사, 사출금형 산업기사, 생산자동화 산업기사, 용접 (산업)기사, 전자계산기조직응용 기사, 컨벤션 기획사 2급 시험이 치루어졌네요.

다음 시험도 대부분 치뤄질 것이고 장소도 비슷할 것이기 때문에 미리 알고 가시면 좋을 듯 하네요.


그리고 1층에 이렇게 자판기가 있으니 꼭 작업형 시험에는 음료수 하나 들고 들어가시길...ㅎㅎ 장시간 실기 시험엔 화장실은 다녀올 수 있지만, 감독관께서 따라오시기 때문에 1층까지 내려가서 음료수 사오는건 무리가 있겠죠.?..ㅎㅎ

여튼 2019년도부터 이뤄지는 시험부터 이 글을 보시게 될텐데 아무쪼록 걱정없이 시험장에 가셔서 시험 잘 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