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거 '수익' 탭 언제 바뀌나


이번 구글 블로거(블로그스팟 blogspot)을 처음 시작하면서 '수익' 탭을 보았다. 애드센스가 구글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구글 블로거에서는 '수익' 탭에서 바로 애드센스가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었다.


필자는 이미 애드센스에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큰 관심은 없었지만, 그래도 눈이 가는건 사실이었다. 처음 블로거를 만들면 '수익' 탭에서는 아직 사용할 수 없다는식의 문구가 적혀있어서 HTML을 수정하거나 가젯을 통해서 애드센스를 구현해야했다.


오늘! '수익' 탭에서 애드센스가 열려서 그 후기를 적어보는 것이다. 필자는 지난 7월 18일에 처음 블로거를 만들었으며 지금까지 총 18개의 포스팅을 진행했다. 그리고 오늘 7월 26일은 블로거를 시작한지 정확히 8일이 되는 날이다.

블로거 '수익' 탭

바로 오늘 위 사진처럼 블로거의 '수익' 탭에서 처음 보았던 화면과 달라진 모습을 확인하게 되었다. 바로 '애드센스 가입'을 클릭했다. (필자는 이미 애드센스에 가입되어있다.)

애드센스 연결 화면

필자는 이미 애드센스에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연결수락' 버튼을 눌렀다.

승인된 화면

버튼을 누르고 몇 초가 지나자 "축하합니다. 애드센스 위젯이 블로그 템플릿에 추가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설정을 맞춤설정하려면 계속하기를 누르세요."라는 문구가 나타났고 필자는 '계속' 버튼을 눌렀다.

광고 디스플레이 설정

그러니 위와 같이 화면이 나타났다. 애드센스와 연동될 때에는 다른 창, 새로운 창이 열리면서 승인 과정이 이어졌었는데, 이번 화면은 블로거 관리화면의 '수익' 탭이 클릭된 상태로 위 화면이 나타났다. 이제 연동이 완료되었고 위와 같이 설정하여 자유롭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말이다.


필자가 이렇게 글을 남기는 이유는 광고 배치 최적화처럼 어려운 것을 말하려기보다는 구글 블로거를 처음 시작하고 '수익'탭이 언제 바뀌는지에 대해서 경험담을 적어보는 것이다. 필자는 블로거를 시작한지 8일, 게시물 18개로 애드센스 연동에 성공했다. 다른 분들도 참고하시길 바라고 저도 아직 초반이고 html이나 css에 대해서 아는 것도 없지만, 배우고 있는 입장에서 알려드릴 수 있는 부분은 알려드리려고 노력하겠다. 궁금한 점은 언제나 댓글로 물어봐주면 좋겠다.